IT/신제품 소식

[CES 2019] 새로운 TV의 패러다임, LG 롤러블 TV

마비딕 2020. 1. 29. 17:56

안녕하세요, 마비딕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바로 LG 롤러블 TV입니다.

프롤로그

LG 롤러블 TV는  CES2019 개막전에부터 꽤나 화제를 모았던 제품으로 세계최초로 만들어진 접히는 TV라고 합니다.

사진과 같이 하단에 디스플레이가 들어가는 공간을 LG는 스피커로 탄생시켜 공간낭비가 없는 TV를 만들어냈습니다.

 

장점

 

1. 디자인 - 롤러블 TV의 장점은 바로 수납과 디자인적 요소가 매우 좋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TV를 보지 않을 때는 수납을 하여 그 만큼의 공간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먼지나 각종 이물질들의 이염에 더 강하다는 부분이 더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2. OLED 패널 - TV를 보는 시청자 입장에서 화질도 꽤나 중요한 요소로 꼽힙니다. 

LG의 롤러블 TV는 OLED 즉, 뒤의 광원 역할을 하는 전구가 빛을 쏘는 것을 반사하는 것이 아닌 

빛 소자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서 좀 더 선명하고 풍부한 화질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3. 화면 비율 조절 - 가장 마지막으로 화면의 비율을 자유자재로 조절하여 21:9 / 4:4 등의 액자형 TV로도 사용가능하다는 곳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단점

 

하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가장 큰 소비자들의 걸림돌인 가격이 큰 문제인데 , 가격과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기존 시그니처 모델들의 가격이

1500만원 이상 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그 이하의 가격대가 나올것은 생각할 수도 없을 뿐더러 훨씬 높은 가격이 나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과연 이러한 높은 가격에 굳이 이런 프리미엄 TV를 사야할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총정리

 

CES2019에서 새롭게 세계최초로 선보인 LG의 롤러블 TV는 가격만 빼고 생각한다면 꽤나 구매할 만한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

생각 됩니다. 비 사용시 접어서 보관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LG가 지원하는 다양한 모드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할 수 있어 그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TV의 화질 역시 기존 TV보다 선명하면서 더욱 얇기 때문에 사실 돈 걱정 없이 구매하실 분은 구매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CES2019에서 공개된 LG 롤러블 TV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엔 또 다른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